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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바다

클래스와 객체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클래스와 객체

한바다주인공 2024. 4. 28. 17:41
  • 객체(손님객,몸체): 의사나 행의가 미치는 대상

 

  • 클래스의 정의>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
  • 클래스의 용도>클래스는 개체를 생성하는데 사용

                객체의 정의 - 실제로 존재하는 것. 사물 또는 개념

                객체의 용도 -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

클래스 객체
제품설계도 제품
TV설계도 TV
붕어빵기계 붕어빵

 

  • 객체의 구성요소
    • 객체 = 속성(변수) + 기능(메서드)

ex>TV의 속성 : 크기,길이 높이,색상,볼류,채널등

               기능: 켜기,끄기,볼륨높이기,볼륨낮추기,채널변경하기

 

*속성:  크기, 길이 높이 색상,볼륨 채널 등  → (변수) String color;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boolean power;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int channel;

*기능: 켜기,끄기,볼륨높이기,볼륨낮추기,채널변경하기 등 →(메서드) void power(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void channelUp(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void chanelDown()

Q.클래스가 왜 필요한가?

A.객체(제품)을 생성하기 위해

 

Q.객체가 왜 필요한가?

A.객체를 사용하기 위해

 

Q. Tv객체를 사용한다는 거은?

A.Tv가 가진 속성(변수) 과 기능(메서드)을 사용하려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