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바다
클래스와 객체 본문
- 객체(손님객,몸체): 의사나 행의가 미치는 대상
- 클래스의 정의>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
- 클래스의 용도>클래스는 개체를 생성하는데 사용
객체의 정의 - 실제로 존재하는 것. 사물 또는 개념
객체의 용도 -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
클래스 | 객체 |
제품설계도 | 제품 |
TV설계도 | TV |
붕어빵기계 | 붕어빵 |
- 객체의 구성요소
- 객체 = 속성(변수) + 기능(메서드)
ex>TV의 속성 : 크기,길이 높이,색상,볼류,채널등
기능: 켜기,끄기,볼륨높이기,볼륨낮추기,채널변경하기
*속성: 크기, 길이 높이 색상,볼륨 채널 등 → (변수) String color;
boolean power;
int channel;
*기능: 켜기,끄기,볼륨높이기,볼륨낮추기,채널변경하기 등 →(메서드) void power()
void channelUp()
void chanelDown()
Q.클래스가 왜 필요한가?
A.객체(제품)을 생성하기 위해
Q.객체가 왜 필요한가?
A.객체를 사용하기 위해
Q. Tv객체를 사용한다는 거은?
A.Tv가 가진 속성(변수) 과 기능(메서드)을 사용하려고